선운사 고창읍내 불교회관건립한다

선운사 고창읍내 불교회관건립한다

2014년 02월 02일 by jeungam

    선운사 고창읍내 불교회관건립한다 목차

선운사 교구종회

선운사 고창읍내 불교회관건립한다

1월 19일 교구 운영위원회서 의결… 수익사업으로 재원마련

 

조계종 24교구 선운사(주지 법만)는 1월 19일 교구 운영위원회와 교구종회를 잇따라 개최하고 갑오년 종무행정계획을 확정했다.

 

이날 확정된 2014년 교구 종무계획에 따르면 강학과 수선, 복지와 문화의 도량 조성. 복지불사를 위한 수익사업 창출, 불교회관 건립과 청소년 포교의 토대 구축, 지장도량 및 기도환경 조성, 석전기념관 건립 등 5가지 주요 사업계획안이 의결됐다.

 

세부계획으로는 역대조사스님들이 일군 선운사의 강학과 수선의 전통을 이어 사회복지와 승가복지의 토대를 마련하고 불자 및 주민들과 함께 문화도량 공동체를 이룩하고 고창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집, 승려노후수행마을, 승려복지를 위해 안정적인 재원마련을 위해 보은염 판매사업의 중장기 계획을 마련하고 복분자 쥬스. 녹차 판매등의 수익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불교회관 및 아동복지타운을 건립해 영유아보호시설(영유아 어린이집 건립)과 방과 후 보육시설, 아동상담실, 부모교육실, 장난감 도서관, 영어체험센터, 어린이도서관은 물론 아동과 청소년 문화센타 등 복지사업으로 불교 포교 활성화를 위한 기반 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천지인 삼장지장기도량을 부각시켜 선운사 도량 전체를 지장성지로 이뤄 불자들이 언제나 편하게 기도할 수 있는 수행환경을 조성한다.

 

근대불교 교육의 선구자이며 독립운동가인 석전 영호대종사의 기념관을 건립해 석전 평전 발간, 추모세미나, 근대문화재 등록, 석전기념과 건립 사업계획 수입등의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밖에 년중 지속사업으로 청소년들의 문화 한마당인 ‘38회 동백연’이 4월중 개최되고 가을에는 선운문화제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