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불교회관, 백혈병 환우위해 치료비 모금운동 펼쳐

전북불교회관, 백혈병 환우위해 치료비 모금운동 펼쳐

2013년 08월 19일 by jeungam

    전북불교회관, 백혈병 환우위해 치료비 모금운동 펼쳐 목차

전북불교회관, 백혈병 환우위해 치료비 모금운동 펼쳐

 

난치병으로 투병하고 있는 젊은 환우를 위해 불자들이 발벗고 나섰다.

 

전북불교회관 보현사(원감 보륭)는 전북불교회관 법우인 김경오 불자(20세)가 난치병인 벽혈병으로 1년넘게 투병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일요법회 회원들과 함께 즉석 모금운동을 통해 후원금을 모금해 지난 8월 6일 가족에게 전달했다.

 

전북불교회관은 불자들의 정성에 감동해 일요법회 불전함의 보시금 80만원 전액을 김경오군의 어머니 송민숙보살에게 전달했다.

 

지구촌 공생회 전북지부도 소식을 듣고 치료비 20만원을 보탰다.

 

홀어머니를 모시고 형과 함께 살고 있는 김경오군은 고3때인 지난해 백혈병이 발병해 학업도 포기하고 익산의 한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왔으나 큰 차도를 보이지 않아 불자들의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치료를 받는 중에도 일요법회에 빠지지 않고 꾸준히 참석해 쾌유를 기원해 오고 있던 김경오군 가족은 어려운 형편에도 불구하고 매월 공양미 20kg을 보시해오고 있다.

 

전북불교회관 이영배과장은 “신심깊은 젊은 불자가 난치병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스님과 상의해 작은 정성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하는 마음에서 모금운동을 펼치고 있다” 며 “하루속히 완쾌돼 건강한 모습으로 법회에 참석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전북불교회관은 치료비 후원금외에도 헌혈증 기부 등 불자들의 작은 정성을 기다리고 있다. 후원문의 ☎063-277-3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