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참좋은우리절 천년전주한지 전통 등 만들기 대회개최

전주 참좋은우리절 천년전주한지 전통 등 만들기 대회개최

2012년 05월 15일 by jeungam

    전주 참좋은우리절 천년전주한지 전통 등 만들기 대회개최 목차

전주 참좋은우리절 천년전주한지 전통 등 만들기 대회개최

 

전주 참좋은우리절(주지 회일스님)에서는 오는 5월28일(토) 불기 2556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새로이 설립된 봉사단체인 ‘라훌라의 착한벗들’ 주최로 “부처님오신날에 만나는 전주한지의 美”라는 주제로 “제5회 천년전주한지 전통 등 만들기대회“를 개최한다.

 

2008년부터 시작된 “천년전주한지 전통 등 만들기 대회”는 우수한 전주한지를 불자와 지역민에게 알리는 역할을 넘어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초청하여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는 어울림의 장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어 지역내에서 불교의 위상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전통문화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는 이번 전통등 만들기 대회는 학생부(초등, 중.고등, 장애우)와 다문화가족부, 일반부로 3개부문으로 진행되며 전라북도지사, 전라북도교육감, 전주시장, 전주시교육장상이 수여된다.

 

이밖에 페이스페인팅, 염주만들기, 한지제기차기놀이, 투호던지기, 마술공연 과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행운권 추첨을 통해 총200만원이 넘는 경품이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돼 대회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사)지구촌공생회의 후원으로 아프리카 난민을 구호 활동 사진전도 함께 열리는 등 나눔의 정신을 되새겨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 문의처: 063-236-6633이나 http://cafe.daum.net/urijel

참가비도 없으며 등만들기에 필요한 모든 준비물은 주최측에서 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