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사회복지시설, 어버이날 맞아 복운(福雲)축제 개최

고창군사회복지시설, 어버이날 맞아 복운(福雲)축제 개최

2012년 05월 12일 by jeungam

    고창군사회복지시설, 어버이날 맞아 복운(福雲)축제 개최 목차

고창군사회복지시설, 어버이날 맞아 복운(福雲)축제 개최

고창군사회복지시설(관장 도완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고창군노인복지회관·고창군노인복지센터)에서는 5월 8일 “제5회 어버이날 복운축제”를 개최하였다.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경로효친사상 고취를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 복지관 직원들은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방문한 모든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카네이션을 달아드렸으며, 이강수 군수, 이만우 군의장외 내빈과 3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 40회 어버이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관장 도완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자식 잘 되기만을 바라며 살아온 한 평생, 이제는 깊게 주름진 얼굴만 남은 우리 어르신들께서 오늘 하루만큼은 모든 근심과 걱정을 내려놓고 즐겁고 흥겨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념식에 이어 진행된 축하공연에서는 사회적 기업 호남연정국악연수원의 전통무용/사풍정감, 향발무와 판소리/춘향가, 단막극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으며, 어르신들의 노래와 장기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어울림 한마당이 진행되어 노익장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어 무료 중식 후에는 고창소방서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응급상황 대처에 대한 특강과 건강체크가 진행되어 행복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진행되었다.

 

한편, 한국수력원자력(주) 영광원자력본부에서 어버이날 행사를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축하공연과 다과를 제공하였으며 그 외 고창농협 모양지점, 죽림수산등 지역업체의 후원으로 나눔의 뜻을 함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