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사찰음식 맛 보세요” 평택 수도사 ‘사찰음식 향연’ 8월7일 개최

“전통사찰음식 맛 보세요” 평택 수도사 ‘사찰음식 향연’ 8월7일 개최

2010년 08월 04일 by jeungam

    “전통사찰음식 맛 보세요” 평택 수도사 ‘사찰음식 향연’ 8월7일 개최 목차

표고탕수육

“전통사찰음식 맛 보세요”
평택 수도사 ‘사찰음식 향연’ 8월7일 개최

 

한국전통사찰음식문화연구소(소장 적문스님)는 8월 7일 오전10시 평택 수도사에서 ‘사찰음식 향연’을 개최합니다.

 

평택 수도사의 템플스테이 체험관 낙성법회를 겸해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연자죽, 풋콩현미밥, 산야초 초밥, 표고버섯초밥, 능잇국, 송이누룽지탕 등의 밥과 죽, 국 종류를 비롯해 삼색나물, 매실장아찌, 고추장떡, 생야채효소샐러드, 버섯강정, 감자부각, 우엉잡채, 메밀전병, 인삼 야채말이 등의 반찬과 떡과 양갱 등 후식까지 40여 가지에 달하는 전통 사찰음식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사찰음식의 향연’ 행사는 오는 9월19-20일 미국 뉴욕 맨해튼 소호에서 열리는 '2010 뉴욕 한국 사찰음식의 날' 행사에 소개될 사찰음식을 미리 맛볼 수 있는 기회로 맛과 효능에 치중된 현재 음식문화 행태를 벗어나 사찰음식의 정신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적문스님은 “이번에 소개하는 사찰음식은 수행자의 지극정성 한마음(一心)으로 청정과 유연, 여법 등 삼덕(三德)의 조리덕목을 바탕으로 한 육미(단맛, 쓴맛, 매운맛, 짠맛, 신맛, 단백한 맛)의 조화를 이룬 향연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