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노인복지회관 · KT&G 복지재단 보행보조기 30대 전달

고창군노인복지회관 · KT&G 복지재단 보행보조기 30대 전달

2010년 07월 06일 by jeungam

    고창군노인복지회관 · KT&G 복지재단 보행보조기 30대 전달 목차

고창군노인복지회관 · KT&G 복지재단 '어르신들의 튼튼한 다리, 보행보조기' 30대 전달

고창군노인복지회관(관장 도완)은 KT&G복지재단 후원을 통해 지난 6일(화)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사업과 경로당활성화사업, 노인돌보미사업 대상자 중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어르신중 보행이 불편한 30명에게 보행보조기를 전달했습니다.

KT&G복지재단에서 지원된 보행보조기는 유모차처럼 생겨 퇴행성 관절염이나 허리디스크 등으로 걸음걸이가 불편한 어르신들의 보행을 지원하고, 정지시에는 의자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가방이 달려 간단한 짐도 실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손잡이의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브레이크도 장착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나들이 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보행기는 한 대에 20만원정도의 고가이고 보험의 혜택도 없어 저소득층 어르신들은 유모차를 이용해 나들이에 나서는 형편입니다.

보행보조기를 받은 노차순어르신(83세, 고창군 흥덕면)은 “지팡이를 짚으면 한쪽으로만 힘이 쏠려 힘들었는데 이젠 힘들이지 않고 밀면서 걸을 수 있어서 편하고, 걷다가 힘들면 앉아서 쉴 수도 있어서 너무 좋다”고 기뻐하십니다.

도완스님은 “평소 거동이 불편해 마음대로 다닐 수 없었던 어르신들에게 보행보조기가 튼튼한 두발이 되어 조금 더 수월하고 편하게 활동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글보기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