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사(山寺)로 떠나는 시원한 문화여행 ” 템플스테이

“산사(山寺)로 떠나는 시원한 문화여행 ” 템플스테이

2010년 06월 16일 by jeungam

    “산사(山寺)로 떠나는 시원한 문화여행 ” 템플스테이 목차

“산사(山寺)로 떠나는 시원한 문화 여행 ” 템플스테이
2010년여름 템플스테이 안내

금산사 템플스테이

전국의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다양한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일정보기 템플스테이 6~8월 일정


 

6월부터 8월까지 이어지는 여름 템플스테이는 크게 휴식형과 체험형, 수행형, 특별형의 4개 프로그램으로 나누어지며, 산사의 자연 환경을 최대한 활용한 명상, 암자순례, 사찰 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불교문화 체험을 통해 심신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최근 사찰음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반영, 한층 더 다양한 사찰음식 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불가의 전통적인 식사법인 발우공양은 템플스테이에 참가한 국내외 참가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올 여름에는 천연 재료를 이용한 삼색수제비(동화사), 연잎 밥과 대통 밥 만들기(보성 대원사)를 비롯해 연차, 야생차 채취(화엄사), 전통 떡 만들기(숭림사) 등 다채로운 사찰음식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민화그리기(흥국사), 농사체험(통도사), 세 개 사찰을 순례하는 3사3색 템플스테이(화엄사)등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지친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만들어 줄 명상과 상담, 힐링테라피 등이 전국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에서 기다리고 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더욱 건강한 여가 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겠다” 며 “템플스테이와 함께 더욱 즐겁고, 뜻 깊은 여름을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2010년 6월 ~ 8월 템플스테이 특별일정.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