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종합사회복지관· “롯데홈쇼핑과 열린 의사회가 함께하는 건강나눔 의료봉사”

고창군 종합사회복지관· “롯데홈쇼핑과 열린 의사회가 함께하는 건강나눔 의료봉사”

2010년 06월 07일 by jeungam

    고창군 종합사회복지관· “롯데홈쇼핑과 열린 의사회가 함께하는 건강나눔 의료봉사” 목차

고창군 종합사회복지관· “롯데홈쇼핑과 열린 의사회가 함께하는 건강나눔 의료봉사”

 

열린의사회 의료봉사

고창군 종합사회복지관·(관장 도완스님)은 6월 6일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농어촌지역 저소득 어르신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롯데홈쇼핑과 열린의사회가 함께하는 건강나눔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롯데홈쇼핑의 후원으로 열린의사회 소속 의사와 간호사 등 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진행한 이번 행사는 내과, 외과, 한방, 치과, 혈액검사, 약 처방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롯데홈쇼핑에서 준비한 퓨전국악공연과 무료급식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에게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제공했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고창군에서 롯데홈쇼핑 고창 지역특집전을 유치하면서 마련됐으며, 특집전은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100분간 롯데홈쇼핑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노인학대예방 캠페인

한편 고창복지관은 효, 아름다운 사회라는 부제로 노인학대예방캠페인을 실시하여 지역주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노인학대예방수칙에 대해 알리고,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지역주민 서명운동을 함께 펼쳤다

도완스님은 “무료 진료를 통해 지역 어르신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노인학대프로그램을 통해 노인하대를 미연에 방지하고 많은 지역 어르신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맞이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글보기
고창 종합사회복지관 2대관장에 취임한 도완스님
산사에서 펼쳐진 의료봉사
이웃과 함께 하는 훈훈한 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