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종합사회복지관 2대관장에 취임한 도완스님

고창 종합사회복지관 2대관장에 취임한 도완스님

2010년 06월 04일 by jeungam

    고창 종합사회복지관 2대관장에 취임한 도완스님 목차

고창 종합사회복지관 2대관장에 취임한 도완스님

도완스님“농촌에서는 드물게 30여명의 직원들이 상주하고 2백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하루 5백여명의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복지관인 만큼 모든 분들이 내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복지관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지난 5월 25일 고창 종합복지관, 노인복지관, 노인센터, 주간보호센터, 푸드마켓의 5개기관을 관장하는 고창종합사회복지관 제 2대 관장에 취임한 도완(道完)의 취임 일성이다.

고창 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007년 개관한 이래 운영위원장 선운사 주지 법만스님과 초대관장 무공스님의 원력으로 엄청난 외형적 발전을 이루었다고 평가하는 도완스님은 2기를 맞이하여 이러한 외형적 성장에 맞는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과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통한 복지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님은 매년 2회에 걸친 프로그램 평가회를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과 질적 향상을 꿰하는 한편 농촌지역과 노인인구 증가가 맞물리는 지역의 특성을 감안해 어르신들이 가장 원하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를 찾아내 기다리기 보다는 찾아가는 복지프로그램의 개발에도 주안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임기중에 지역의 현안사업인 노인 일자리 사업장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3만평에 이르는 복지관 부지를 이용하여 복지관 주변에 노인공원과 산책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공연장을 마련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복지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인터뷰 동안 여러번 화합에 대해 강조하는 도완스님은 복지관과 관계된 모든 사람들이 부모, 형제 대하듯 대한다면 가장 가족적이고 모범적인 복지관으로 발전할수 있을 것이라며 복지사업을 통한 불교이미지 향상에 도움이 된다면 더 바랄것이 없다고 밝혔다. 

관련글보기

고창군사회복지관 2대 관장에 도완스님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