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 스키캠프등 다양한 문화충전 서비스 시행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 스키캠프등 다양한 문화충전 서비스 시행

2009년 12월 15일 by jeungam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 스키캠프등 다양한 문화충전 서비스 시행 목차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아동과 청소년, 가족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무공스님)은 지난 12월 12일(토)에 아동문화체험 아동과 청소년, 가족 등 2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아동문화체험, 행복한 가정 만들기, 놀토! 열린학교!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지역 내 초등학생 52명을 대상으로 한 아동문화체험 프로그램은 무주리조트에서 진행된 스키캠프는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하는 교육을 통해 정서함양 할 기회가 되었다.

아동과 함께한 햇살가족 스키체험은 고창지역 저소득 가정 20가구를 선정해 겨울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하는 스키체험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가정의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함께 진행된 놀토 열린학교 프로그램에는 지역 청소년 91명이 정읍중앙시네마에서 영화관람을 하고 오후에는 부안 원숭이학교에서 원숭이학교 공연 및 중국기예단공연 관람하는 등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했다.

이날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허장우(고창초 1학년)학생은 복지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매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쉬는 토요일이 즐겁다.“라며 ”앞으로 제공될 프로그램이 기다려진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프로그램을 준비한 관장 무공스님은 “앞으로 복지관에서 더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지역 아동과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글보기
2009/12/10 - 고창군노인복지회관, 고창지역솜씨발굴 경연대회 행사 진행
2009/12/10 - 고창 종합사회복지관, ‘2009 고창군민 복운(福雲)노래자랑 개최’
2009/12/05 - 지구촌 공생회 전북지부, 제3회 후원자 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