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노인복지회관, 복운실버아카데미(노인대학) 개강

고창군노인복지회관, 복운실버아카데미(노인대학) 개강

2009년 11월 05일 by jeungam

    고창군노인복지회관, 복운실버아카데미(노인대학) 개강 목차

고창복지관

선운사에서 운영하는 고창군노인복지회관(관장 무공스님)은 지난 4일(수) 오전 10시, 복지회관 2층 대강당에서 어르신 34명을 모시고 제1회 복운실버아카데미(노인대학) 개강식 및 입학식을 진행하였다.

 

복운실버아카데미는 인구 고령화에 따른 노인 인구 증가와 노년층의 여가활동에 대한 욕구 증가, 여가활동 지원.육성을 통한 건전한 노인문화 형성에 대한 사회적 요구로 인해 평생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개강하였다. 11월부터 2010년 2월까지 4개월 교육과정으로 주 1회 시범 운영 되며, 교육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수업은 1교시 입학식, 2교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반장선출, 마지막 3교시는 관장님의‘7080 노년의 건강한 삶’에 대한 유쾌한 강의로 수업을 마쳤다. 신입생이 된 박규례(72세. 고창군 성송면 무송리) 어르신은 “폭 넓은 여가활동 기회를 얻게 되어 앞으로 노년이 즐거울 것 같다”며 흡족해 하셨다.

앞으로 진행 될 수업은 영화․연극 관람, 현장학습, 취미교육, 교양강좌, 타 기관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관장 무공스님은 “학습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해 보람 있는 노후생활과 어르신들 상호간 우호를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