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글 목록
썸네일 선운사 태허당 지성대종사 21주기 추모재 선운사 태허당 지성대종사 21주기 추모재 동안거 포살법회 봉행 조계종 24교구 고창 선운사(주지 경우)는 1월 4일 동안거 포살법회와 태허당 지성대종사 21주기 추모재를 봉행했다. 선운사 지장보궁에서 열린 이날 포살법회는 선운사 대중스님들과 참당암, 도솔암, 석상암등 산내암자와 선운사 불학승가대학 학인스님, 말사 스님 등 사부대중 113명이 동참한 가운데 봉행했다. 이날 포살법회는 선운사 불학승가대학원 강주 재연스님을 포살법사로 예경삼보에 이어 조계종단의 을 바탕으로 보살십지품, 십중대계. 사십팔경구계를 독송하며 사부대중은 계율을 준수하며 상구보리 하화중생의 원력을 다짐했다. 한편 포살법회 후에는 선운사 주지를 역임하며 선운사의 중흥을 이끌었던 태허당 지성대종사 21주기 추모제가 봉행했다. 이날 추모재에..
썸네일 연꽃마을 자비원 경로잔치 개최 연꽃마을 자비원 경로잔치 개최 설 앞두고 쌀 라면등 후원물품 전달 연꽃마을 자비원 정인스님이 설 명절을 앞두고 홀몸 어르신 등 생활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베풀었다. 1월 22일 전주 르윈호텔 백제홀에서 열린 경로잔치에는 소담 불교박물관장 법성스님, 수 한방병원 임선영 원장, 이창승 르위호첼 회장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인스님은 “이번 경로잔치를 위해 지속적인 성원을 보내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하다” 며 “쓸쓸하게 설 명절을 맞아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어르신들에게는 쌀과 라면, 건강보조식품, 의료용품등 8,0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이 전달됐다. 경로잔치가 진행되는 동안 수 한방병원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수 한방병원에서는 어르신..
썸네일 초기불교와 함께하는 5일 출가체험 초기불교와 함께하는 5일 출가체험고창 선운사, 2월 15~19일 템플스테이 실시고등학생과 성인을 위한 4박5일간의 출가체험이 마련된다.조계종 제24교구본사 고창 선운사는 2월 15~19일 출가체험 템플스테이 ‘붓다의 길을 따라서’ 2기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기불교 특강과 3보1배, 묵언수행, 다양한 명상체험 등이 진행되며, 모집 대상은 고등학생 이상이다. 참가비는 성인 30만원, 고등학생 20만원.선운사 측은 “사찰 일상을 경험하는 출가체험을 통해 잠시나마 ‘지금, 여기, 나’를 바르게 바라보고, 진정한 행복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며 “명상으로 관통하는 다양한 수행체험과 수려한 선운사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마음의 휴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063-561-1375..
썸네일 군산사암聯, 자비의 연탄 전달 군산사암聯, 자비의 연탄 전달 군산사암연합회(회장 도연스님. 상주사 주지)가 홀몸어르신과 저소득계층 중 연탄으로 겨울난방을 해결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자비의 연탄 나눔행사를 가졌다. 12월 23일 군산사암연합회 스님들과 불자 50여명은 군산시 개정동 저소득층 17가구에 각 300장씩 5,000여장의 연탄과 라면 1박스씩을 전달했다. 년말을 앞두고 열린 이번 자비의 연탄 나눔행사에는 군산사암연합회 도연스님, 은적사 주지 석초스님, 염불암 주지 행담스님, 삼보사 주지 법송스님, 수도암 주지 무진스님, 보천사 주지 의종스님, 성흥사 주지 보위스님 등 스님들과 공군 호국 군성사 장병, 군산불교자원봉사자 불자등 50여명이 동참했다. 도연 스님은 “년말을 앞두고 어려운 우리 이웃들이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