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 글 목록
태고종 전북종무원 세계종교문화축제 동참 태고종 전북종무원 세계종교문화축제 동참 10월 8일 전북교구 종무원장 진성스님, 부원장 도홍스님, 종회의장 법전스님, 영산작법 보존회장 혜정스님, 부회장 영산스님, 종무원 총무국장 행담스님을 스님들은 세계종교평화 문화축제에 동참하였습니다. 올해 종교문화축제는4대종교계 불교, 원불교, 천주교, 기독교 중에서 천주교 전주 전동성당에서 주관을 하고 주최는 전라북도에서 개최하였습니다불교에서는 대안스님의 연밥등 자연도시락을 준비하였고, 원불교에서는 다도 차를 준비하였으며, 천주교에서는 포도주를 기독교에서는 달팽이 단팥빵을 준비하여 귀빈들에게 선사하였습니다.전라북도 송하진 도지사, 더블어 민주당 전북지구당 안호영 국회의원 전주시 김승수 시장 등 200여명의 귀빈으로 초청되었습니다.3일동안 시행되는 4대 종교인 세계..
썸네일 대불청 전북지구 단합 체육대회 개최 대불청 전북지구 단합 체육대회 개최 청년불자 가족 100여명 동참 대불청 전북지구(지구장 김성규)는 10월 21일 김제시 금산중고등학교 강당에서 불청회원들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단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개막식에는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 남원 선원사 주지 운봉스님, 구담스님, 약사정사 무상스님, 마음쉬는 절 도광스님, 군산 공군부대 호국 군성사 혜준법사를 비롯한 스님들과 이근재 전북불교신도회장, 김성권 대불청 중앙회장, 박준배 김제시장, 최정의 정인택, 김형문 박동창 전 지구회장을 비롯한 전현직 임원들과 청년불자 가족 100여명이 동참해 화합의 장을 연출했다. 이날 행사에서 전주지회는 우수지회상, 남원 정정임 불자는 우수회원상, 익산 양연옥 불자는 중앙회장상을 수상했으며 청년회 정현웅 고문과 송..
고창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제14회 고창 세계문화어울림축제’ 개최 선운사복지재단에서 위탁운영하고 고창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대원스님)가 세계다문화 어울림 축제를 개최했다. 10월 13일 고창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4회 고창 세계문화어울림축제’는 선운사 주지 경우스님, 선운사 복지재단 상임이사 법여스님, 센터장 대원스님을 비롯한 선운사 대중스님들과 유기상 고창군수, 조규철 군의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장들과 다문화 가족등 1,3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김승찬군을 비롯한 6명의 다문화 가정 자녀들은 경우스님, 유기상 군수를 비롯한 내빈의 손을 잡고 무대에 올라 엄마나라 언어로 개회선언을 해 기념식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다년간 다문화가족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친 공로로 아베히로미(고창읍)씨와 소비자교육중앙회(회장 이영신)가 고창군수 표창, 다문화..
썸네일 법만스님 고창 군민의 장 수상 법만스님 고창 군민의 장 수상 선운사 주지를 역임하고 참당암에 주석하고 있는 법만스님이 ‘고창군민의 장 공익장’을 수상했다. 법만스님은 10월 17일 고창읍성 특설무대에서 열린 고창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유기상 고창군수와 조규철 고창군의장으로부터 고창군민의 장 공익장 상패와 메달을 수상했다. 법만스님은 지난 2007년부터 2014년까지 대한불교조계종 제24교구본사 선운사 주지로 재임하는 동안 복지, 문화, 환경 등 사회 전반에 걸쳐 아름답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법만스님은 “선운사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지역의 복지, 문화향상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노력에 힘을 보태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 김상휘, 김원봉, 오..
썸네일 불교문예작가회 내장사서 시낭송회 시화전개최 불교문예작가회 내장사서 시낭송회 시화전개최 불교문예작가회 (회장 혜관스님)가 가을을 맞아 10월 6일 정읍 내장사에서 시낭송회와 출판기념식, 시화전을 개최했다. 내장사 정혜루에서 열린 ‘불교문예 가을 낭송회 및 출판기념회, 신인상 시상식’에는 100여명의 불교문예작가회원과 불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인 대금연주를 시작으로 불교문예작가회 동인지 와 천지경 작가 시집 출판기념회, 불교문예 신인상 시상식, 가야금연주, 가을 낭송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불교문예 하반기 신인상에는 김미용 작가가 단편소설 로 수상했으며 내장사 일주문부터 천왕문으로 이어지는 단풍터널에는 불교문예작가회원들의 작품이 전시됐다. 혜관스님은 개회사를 통해 “문학은 참 나를 찾아가는 수행의 또 다른 과정”이라며 “작품이 부처님 도..
썸네일 전북 영산작법 보존회 시연회 개최 전북 영산작법 보존회 시연회 개최 전주무형문화재 주간맞아 한옥마을에서 불교전통문화예술인 영산작법을 일반대중들에게 선보이는 시연회가 전주 한옥마을에서 열렸다.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18호 전북영산작법보존회(회장 혜정스님. 동고사주지)가 영산작법 시연회를 개최했다. 전주시 무형문화재주간을 맞아 10월 8일 전주 한옥마을 소리문화관에서 열린 이날 시연회는 ‘나의 전설, 우리의 전설’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시연회에는 회장 혜정스님, 부회장 혜안스님(익산 태봉사), 교육원장 지산스님을 비롯한 20여명의 전수자와 이수자 스님들이 동참해 불교의 전통예술인 영산작법을 선보였다. 이날 시연회는 불교의 전통의식에 따라 신중작법, 복청게, 천수바라, 헌좌게, 다게작법, 기성가지, 사홍서원 순으로 정중하면서도 엄숙하게 진..
썸네일 익산 관음사 청년회 공양미 콘서트 개최 익산 관음사 청년회 공양미 콘서트 개최 익산 관음사(주지 덕림스님)가 공양미 콘서트를 통해 모아진 자비의 쌀을 익산시에 기탁했다. 관음사는 제1회 공양미 콘서트를 개최하고 이날 모아진 공양미 1,500kg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익산시에 전달했다. 9월28일 경내 특설무대에서 관음사 청년회 주관으로 열린 공양미 콘서트에는 덕림스님, 주영호 관음사신도회장, 김성규 대불청 전북지구 회장, 정헌율 익산시장과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익산 가릉빈가 불교합창단의 공연으로 막을 연 공양미 콘서트는 관음사 청년회 중창공연, 관음사 어린이 풍물단의 공연에 이어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가요열전이 이어졌다. 이강자 관음사 청년회장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고 관음사..
썸네일 정읍 정토사 퓨전 재즈 콘서트 개최 정읍 정토사 퓨전 재즈 콘서트 개최 정읍 정토사(주지 일묵스님)가 10월 6일 가을 맞이 퓨전 재즈 콘서트를 개최했다. 올해로 23번째 맞이하는 정토사 산사음악회에는 정토사 산사음악회를 처음 시작한 원공스님, 내장사 주지 도완스님, 선운사 수련원장 대선스님, 기획실장 진공스님 등 스님들과 유진석 정읍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장등 사부대중 200여명이 참석해 가을의 문턱에서 재즈의 진수를 만끽했다. 정토사 경내 상설문대에서 진중문화원 선다향의 차훈명상 시연을 시작으로 막을 연 이날 산사음악회는 보컬 문성경을 비롯한 재즈밴드의 연주로 가요와 팝송이 연주됐고 모던소리꾼 송봉금의 신민요 공연, 국악과 재즈의 콜라보 공연 등으로 가을 밤 산사를 찾은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또 심성월작가의 우드 버닝전 ‘버닝 색을 입..
진안 사랑의 집 6호 입주식 진안지역 불교, 원불교, 천주교, 개신교등 4대 종교인들과 자원봉사단체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건축한 사랑의 집 입주식이 열렸다. 진안 마이산 탑사(주지 진성스님)와 원불교 진안교당 봉공회(교무 손해진) 등 종교단체등은 진안군 자원봉사센터, 전주연탄은행, 사랑의 열매등과 함께 다자녀 다문화 가정인 진안군 부귀면 김종수씨에게 사랑의 집을 선물했다. 조립식 15평 규모로 거실과 방2개, 주방으로 구성된 사랑의 집은 마이산 탑사를 비롯한 종교단체들의 후원과 아진건축사무소 등 건축관련업체의 재능기부, 진안군 자원봉사단의 무료자원봉사로 준공을 맞게됐다. 마이산 탑사 진성스님은 “어렵고 낯선 환경속에서 다문화 가정을 이루고 3명의 아이를 키우는 김종수씨의 사연을 듣고 후원을 하게됐다” 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따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