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 글 목록
썸네일 청도 운문사, 칠성도 일반에 공개 청도 운문사, 칠성도 일반에 공개 8월 17일 봉안식… “원형 잘 보존돼” 청도 운문사(주지 진광)는 8월 17일 경내 만세루에서 운문사 칠성여래도 봉안식을 봉행하고, 칠성도를 일반에 공개했다. 운문사 측은 “칠성도 본래 자리인 칠성각에 자리를 마련했다. 손상 없이 대체로 원형이 잘 보존돼 있다”고 밝혔다. 이 칠성도는 지난 3월 미국 뉴욕서 열린 경매에서 조계종과 국외소재문화재재단, 운문사가 낙찰 받아 국내로 돌아왔다.
썸네일 승려노후복지 앞장서는 영천 포산 승가원 개원 승려노후복지 앞장서는 영천 포산 승가원 개원원룸형식 방 11개와 법당 갖춰 제주도 약천사 주지 덕조 스님은 8월 21일 영천시 임고면 우학리에 ‘포산 승가원’을 건립하고 개원법회와 현판식을 봉행했다.개원법회에는 조계종 제10교구 은해사 박물관장 돈명스님과 약천사 주지 덕조 스님, 은해사 국장단 스님과 문도 스님, 은해사 및 약천사 신도회, 지역기관 단체장 등 사부대중 300여 명이 참석했다.포산 승가원은 대지 500여 평에 지상 3층 건물로 욕실, 싱크대, 서장 등이 딸린 원룸 형식으로 구성된 방 11개와 법당, 공양소, 옥외 사용 건축물로 지어졌다. 약천사 주지 덕조 스님은 “조계종단 스님들의 노후문제 해결이 늘 화두였다. 그 결과 더욱 열심히 수행정진해 승가원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머물 곳이 마땅..
썸네일 태고종 전북종무원, 육군 부사관학교 위문법회 봉행 태고종 전북종무원, 육군 부사관학교 위문법회 봉행태고종 전북종무원이 무더위 폭염속에 힘든 훈련과정을 수행하고 있는 부사관후보생들을 위한 위문법회를 봉행했다.태고종 전북종무원(원장 진성스님. 마이산 탑사 주지)는 8월 12일 익산시 육군부사관학교 호국 충국사(지도법사 정수)에서 부사관 후보생들을 위해 법회를 열고 위문공연을 선사했다.전국을 휩쓸고 있는 폭염속에서 진행된 이날 법회는 진성스님을 비롯해 태고종 전북종무원 총무국장 송운스님, 교임국장 현진스님, 원경사 자비스님, 대구 혜인정사 진송스님을 비롯한 스님들과 이명섭 호국충국사 금강회장, 최미자 진안군 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과 370여명의 부사관 후보생들이 참석했다. 자비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부사관 후보생 여러분은 나라의 기둥이고 명품이다” 며 “나와 ..
전북 불교계, 한-베트남 교류활성화 나서 전북 불교계, 한-베트남 교류활성화 나서전북 불교계가 전라북도와 베트남 닥락성 간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전북 베트남 교류증진협의회는 8월 1일 전북을 방문중인 베트남 닥락성 경제교류 협력단을 초청해 환영만찬을 열었다. 참좋은 우리절 회일스님,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을 비롯한 스님들과 닥락성 경제교류 협력단, 전북지역의 대학에서 유학중인 베트남 출신 유학생, 재한국 베트남 교민등 50여명이 참석했다.베트남 교류증진협의회 이사장 회일스님은 격려사를 통해 “국제 교류는 쉽지 않은 일이며 양측의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상호 교류에 있어 일방적인 것은 없다” 며 “경제, 교육, 종교를 비롯해 전북은 늘 준비되어 있으며 이는 베트남측의 의지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
썸네일 전주교도소 교정협, 3차 얼음생수 1만병 전달 전주교도소 교정협, 3차 얼음생수 1만병 전달 전주교도소 교정협의회(회장 오성택 목사)와 수석부회장 진성스님(마이산탑사 주지)은 8월16일 전주교도소(소장 구지서)를 찾아 얼음생수 10,000병을 전달했다. 전주교도소 교정협의회 위원장들은 지난 7월 11일 6천병을 전달한데 이어 7월 26일 2차로 1만병의 얼음생수를 전달하였는데 올해 유래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주 교도소내에 환자가 발생하는 등 수형자들의 고충이 더욱 심해져 이번에 1만병의 얼음생수를 추가로 전달하게됐다. . 이날 전달된 얼음생수는 교정협의회 교정인들은 십시일반 모연해 수용인들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전달식에는 구지서 전주교도소장을 비롯해 전주교도소 교정협의회 명예회장 승천 스님, 회장 남전주성결교회 오성택 목사, 수석부회장 태고종 전북종..
썸네일 청도 운문사 법륜비구니장학회 제 9회 장학금 수여 청도 운문사 법륜비구니장학회 제 9회 장학금 수여 비구니 인재불사를 위해 청도 운문사 회주 명성 스님이 설립한 법륜비구니장학회가 9년째 장학금을 전달하며 스님들의 원활한 학업을 지원했다. 법륜비구니장학회(이사장 명성)는 8월 3일 청도 운문사에서 ‘제 9회 법륜비구니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봉행, 현재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6명의 스님들에게 각각 500만원씩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장학금은 효은 스님(영국 브리스톨대학 종교학과), 동건 스님(동국대 불교대학원 불교학과), 능현 스님(동국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과), 경한 스님(동국대 일반대학원 미술사학과), 여친 스님(동국대 일반대학원 불교학과), 성제 스님(동국대 일반대학원 불교학과)등에게 전달됐다. 수여식에는 법륜비구니장학회 이사장 ..
썸네일 한국전쟁 희생자 넋 위로 한국전쟁 희생자 넋 위로 대구종교인평화회의, 경북 칠곡서 추모제 대구종교인평화회의는 7월 26일 경북 칠곡 다부동전적기념관 구국용사충혼비 앞에서 정전협정 65주년 기념 ‘한국전쟁 희생자 추모제’를 거행했다. 행사는 불교·천주교·원불교·개신교·천도교·유교 등 6개 종교인들의 의식과 진혼무, 청수봉전, 추모묵념, 분향, 추모헌시, 평화선언문 낭독 등이 진행됐다. 대구종교인평화회의는 매년 신년하례회와 평화의 콘서트, 유적지 순례 등의 활동을 전개하면서 지역 사회의 종교 간 화합,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설정 스님 입장 번복… “12월 31일 사퇴” 설정 스님 입장 번복… “12월 31일 사퇴” 윤호섭 기자 승인 2018.08.13 14:34 댓글 0기사공유하기프린트메일보내기글씨키우기8월 16일 이전 사퇴하겠다고 밝혀온 설정 스님이 입장을 번복, 오는 12월 31일자로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오는 8월 16일 개원하는 중앙종회 임시회 전 사퇴하겠다고 밝힌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이 갑자기 입장을 번복, 연말에 사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설정 스님은 8월 13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대회의실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조계종 사부대중에게 드리는 글’을 발표하며 이 같이 말했다. 스님은 우선 본인에게 제기된 의혹이 근거 없이 악의적으로 조작된 것이라고 밝히며 말머리를 풀었다. 설정 스님은 “지난 선거과정과 취임 초기부터 저를 둘러싼 많은 의혹들..
썸네일 사)착한벗들, 결혼이주여성 공예강사 15명 배출 공예를 통해 다문화 인식의 벽을 허문다! 사)착한벗들, 결혼이주여성 공예강사 15명 배출 지역 다문화사업에 앞장서 온 사)착한벗들(대표 회일스님)은 8월 8일 다문화 인식 개선활동에 참여할 다문화 공예체험 강사 15명을 배출했다. 중국, 베트남, 일본,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등 5개국 출신의 결혼이주여성 15명은 지난 5월 28일부터 8월 7일까지 총 20회(기초 10회, 심화 10회)에 걸친 다문화 공예체험 강습을 열성적으로 수강했다. 이들은 생태공예와 섬유공예로 구성된 공예체험 강사양성수업을 성공적으로 수료한데 이어 현장실습과 나눔활동을 통하여 전라북도민의 다문화 수용성을 증진하는 등 다문화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공예체험강사 양성과정은 그동안 강의식 다문화이해교육에서..
썸네일 김제 금산사 내비둬 콘서트 김제 금산사 내비둬 콘서트 김제 금산사에서 여름휴가철을 맞아 오는 8월11일(토)부터 12일(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특별 템플스테이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콘서트에는 한국인과 일본인 부부로 구성된 통기타 듀엣 파드마와 함께 금산사 주지이신 성우스님이 이끌어 가는 내비둬콘서트가 열린다. 내비둬콘서트는 “이것이다, 저것이다 분별하지 않습니다. 나부터 내버려 두세요.”라는 콘셉트로 불교에서 말하는 방하착의 의미를 담아 기획된 토크 콘서트로 52번째 열리는 장수 프로그램이다.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이외에도 모악산 둘레길 명상과, 탁본체험, 운력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40명 참가인원 제한이 있고 참가비는 6만원이다. 문의 : 063-542-0048 예약 : geumsansa.templest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