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4 글 목록
썸네일 진안 쌍봉사 신년맞이 떡국나눔 진안 쌍봉사 신년맞이 떡국나눔 진안쌍봉사(주지 보경스님)가 무술년 새해를 맞아 지역 어르신 200분을 초청해 새해맞이 떡국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월12일 대한노인회 진안군지회 2층 강당에서 열린 이번 떡국 나눔행사는 대한노인회진안군지회(회장 원종관)와 진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용진)와 함께 진행됐으며 새해를 맞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의 뜻을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떡국 나눔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청소년자원봉사단이 아로마 파우치 체험, 나만의 수제쿠키 아이싱체험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됐으며 한빛음악회봉사단은 즐거운 노래와 춤으로 공연을 펼쳐 참석한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쌍봉사 주지 보경스님은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이 건강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
썸네일 태고종 전북종무원 베트남 닥랑성 교육시설 지원 태고종 전북종무원 베트남 닥랑성 교육시설 지원 태고종 전북종무원(원장 진성스님. 탑사 주지)이 베트남 닥랑성 교육시설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 태고종 해외복지팀은 1월 8~14일까지 베트남 닥랑성을 방문해 열악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있는 초등학교의 시설과 식수시설 지원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진성스님과 총무국장 송운스님, 선훈사 도우스님, 금왕사 지봉스님, 권영원 태고 해외복지 호치민 센터장, 닝유연티히마위포휴온 간사, 전북도 닥락성 한글학교 지원센터 유영수 간사등 해외복지팀은 닥락성을 방문하고 산골오지 초등학교인 양마우 초등학교를 방문하고 교육시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전라북도와 베트남 닥랑성과 체결한 정치, 경제, 교육, 종교, 사회, 문화 교류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협약은 양마우 초등학교..
썸네일 대원불교조계종, 신년 하례법회 봉행 대원불교조계종, 신년 하례법회 봉행 1월 12일 불광사서 종도 200여명 동참 사)대원불교조계종은 1월 12일 총본산 양산 불광사에서 무술년 신년 하례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신년하례법회에는 종정 정산청봉 스님, 총무원장 혜오스님을 비롯해 원로의원, 각 원장스님을 비롯한 스님들과 신도 200여명이 참석했다. 종정 정산스님은 신년법어를 통해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새벽별을 보고 깨달음을 얻으신 것은 우리 인류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며 “본래면목을 바로보고 수행 정진하는 납자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법회에 동참한 사부대중은 고불문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이웃들과 함께 영원히 정진하는 종단이 될 것”을 다짐했으며 발원문을 통해 “종도들이 반야의 지혜를 얻어 대 보살의 길을 걸어갈 것”을 발원했다.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