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17 글 목록
썸네일 전국교정인불자연합회, 하계수련회 개최 전국교정인불자연합회, 하계수련회 개최 6월 11~12일 김제 금산사에서 150여명 동참 전국의 교도소와 소년원등 교정시설에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교정교화활동을 벌이고 있는 전국교정인불자연합회 20차 하계수련회가 6월 11일과 12일 1박2일의 일정으로 김제 금산사에서 열렸다. 이번 전국교정인불자 하계수련회 입재식에는 류성현회장을 비롯해 조계종 교정교화전법단장 혜원스님, 포교연구실장 원철스님, 전주교도소교정협의회장 승천스님, 마이산 탑사 진성스님, 혜인정사 진송스님을 비롯한 스님들과 전국의 교정인불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입재식을 시작으로 예불, 성우스님의 내비둬콘서트, 화합과 소통한마당, 지회 신행사례발표로 첫날 일정을 소화한 교정인불자들은 다음날 새벽예불에 이어 금산사 주지 성우스님을 계사로 ..
썸네일 자연음식문화원, 치유와 나눔의 먹거리 한마당 진행 자연음식문화원, 치유와 나눔의 먹거리 한마당 진행 자연음식문화원(원장 유지원)이 전주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초청해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치유와 나눔의 먹거리 한마당’을 진행했다. 6월 11일 전주시 금암동 소재 자연음식문화원체험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소외계층 가족이 함께 친환경 건강 자연음식의 조리법을 체험하고 직접 만든 음식을 먹으며 친환경 건강 자연음식을 장려하기위해 마련됐다. 전주 지역아동센터 설민자 센터장은 “자연음식문화원에서 초청해 안전하고 영양이 균형 잡힌 음식을 함께 만들며 맛있게 먹을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감사하다” 며 “특히 주말에 아동들이 즐거워하며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자연음식문화원은 지난 5월28일에도 베트남, 필리핀 이주민 가족들을 초청..
썸네일 참좋은 우리절 “재 전북 베트남교민의 날”행사 개최 참좋은 우리절 “재 전북 베트남교민의 날”행사 개최 전주 참좋은우리절(주지 회일)는 6월 9일 참좋은 우리절 큰 법당에서 ‘재 전북 베트남 교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베트남 닥락성 팜녹니 인민위원장(도지사급)과 이비에르니에 성의회의장(도의장급)을 비롯한 베트남 한국 방문단과 전북에 거주하고 있는 베트남 교민 70여명, 불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재 전북 베트남 교민의날 행사’는 그동안 베트남 등 해외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정 자녀 및 외국인노동자 등의 복리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회일스님의 또 다른 해외이주민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리게 되었다. 팜녹니 베트남 닥락성 인민위원장 일행은 6월8일부터 12일까지 방한 일정 중 대부분의 일정을 전라북도와의 경제․문화교류 협력과 친환경 농산물 및 농업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