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18 글 목록
썸네일 선운사 도솔암, 지장보살 개금불사 회향 선운사 도솔암, 지장보살 개금불사 회향 우리나라 3대 지장기도 성지 중 한 곳인 고창 선운사 도솔암(감원 도완)은 지장보살 (보불 280호)상 개금불사를 회향하고 점안법회를 봉행했다. 도솔암(감원 도완)은 11월 15일 도솔천 내원궁에서 선운사 주지 경우스님과 선운사 원로 재곤스님, 법현스님, 범여스님을 비롯한 선운사 대중스님들과 불자 1,0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회향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개금불사를 회향한 선운사 도솔암 도솔천내원궁 지장보살상은 육도중생을 구제한다는 의미로서 보주ㆍ석장ㆍ법륜 등의 지물을 들고 있는 지장보살의 일반적인 특성을 잘 표현한 고려후기 불상양식을 반영해 우아하고 세련된 당대 최고의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도완스님은 “사부대중의 원력과 관심으로 지장보살 개금불사가 원만하게 회향..
썸네일 인천 월천사 릴레이 연탄나눔 동참 인천 월천사 릴레이 연탄나눔 동참 나누우리 봉사단 창단, 어려운 이웃에 연탄 4080장 전달 마이산 탑사 인천분원 월천사가 나누우리 봉사단을 창단하고 자비나눔 실천도량으로 거듭난다. 인천 월천사(주지 보문)는 11월 16일 월천사 나누우리 봉사단을 창단하고 신도회, 음악퓨전그룹 ‘The 놀자’ 등과 함께 4080 릴레이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가을비가 내리는 가운데 진행된 이날 자비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인천시 남구청이 추천한 용현동 13가구의 어려운 이웃들에 408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보문 스님은 "작지만 큰 발심으로, 가난하지만 부자의 마음으로 불우한 이웃에게 부처님의 자비를 전달해 기쁘고 보람된 봉사 활동이었다" 며 “어려운 이웃과 소년소녀 가장들을 위해 해마다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
썸네일 전주 실상사 나누우리 봉사단, 자비의 쌀 기탁 전주 실상사 나누우리 봉사단, 자비의 쌀 기탁 전주 실상사 (회주 진성 교임 강순덕)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자비의 쌀 1,000kg을 전주 진북동 사무소에 기탁했다. 마이산 탑사 전주 분원인 실상사는 11월 13일 전주시 진북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의 경로당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10kg 쌀 100포대를 기탁했다. 진성스님은 “지역 포교와 봉사를 바탕으로 수행정진하고 있는 실상사 신도들과 뜻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을 전달하게 됐다” 며 “지역의 독거노인들과 정부의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웃들이 작은 정성이지만 용기와 희망을 잃지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전주 실상사 나누우리 봉사단은 10세부터 80세까지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자는 1080릴레이 자비나눔 켐페인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