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착한벗들, 결혼이주여성 공예강사 15명 배출

사)착한벗들, 결혼이주여성 공예강사 15명 배출

2018년 08월 10일 by jeungam

    사)착한벗들, 결혼이주여성 공예강사 15명 배출 목차

공예를 통해 다문화 인식의 벽을 허문다!

사)착한벗들, 결혼이주여성 공예강사 15명 배출

지역 다문화사업에 앞장서 온 사)착한벗들(대표 회일스님)은 8월 8일 다문화 인식 개선활동에 참여할 다문화 공예체험 강사 15명을 배출했다.

중국, 베트남, 일본,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등 5개국 출신의 결혼이주여성 15명은 지난 5월 28일부터 8월 7일까지 총 20회(기초 10회, 심화 10회)에 걸친 다문화 공예체험 강습을 열성적으로 수강했다.

이들은 생태공예와 섬유공예로 구성된 공예체험 강사양성수업을 성공적으로 수료한데 이어 현장실습과 나눔활동을 통하여 전라북도민의 다문화 수용성을 증진하는 등 다문화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공예체험강사 양성과정은 그동안 강의식 다문화이해교육에서 탈피하여 천연염색과 친환경 샴푸 및 살충제 제조 등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 구성으로 결혼이주여성의 참여를 쉽게 했다.

본 사업을 통해 배출된 다문화체험강사들은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센터, 노인복지센터 등에서 다문화 공예체험이 가미된 다문화 요리체험교실 전문강사로 활동하면서 다문화 인식개선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된다.

2012년 설립된 사단법인 착한벗들 권대택센터장은 “이주민 300만명 시대를 맞이하여 전북도민들의 다문화사회에 대한 차별 없는 이해를 넓히는 시간이 되도록 이주민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