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생명평화실천단 6기 졸업

청소년 생명평화실천단 6기 졸업

2017년 12월 25일 by jeungam

    청소년 생명평화실천단 6기 졸업 목차

청소년 생명평화실천단 6기 졸업


청소년 생명평화실천단 6기 졸업

전북지역 청소년들에게 생명존중 사상을 일깨워주고 바람직한 청소년 문제와 청소년 스스로 삶의 주인공으로 당당하게 바로서기 위한 전북불교네트워크(공동대표 곽인순) 부설 청소년생명평화실천단(단장 오종근)이 지난 9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 하고 졸업식을 가졌다.

12월16일 전주 전북생명평화센터 강당에서 열린 청소년생명평화실천단 6기 졸업식에는 금선암 주지 덕산 스님, 오종근 청소년생명평화실천단장, 유정희 자연음식문화원장, 김경호 전라북도 교육국장과 실천단원, 보조교사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전북지역 내 고등학생 40명으로 구성된 6기 청소년생명평화 실천단은 지난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9개월동안 템플스테이, 분반체험, 생명평화 모내기, 여름캠프, 노인 나눔잔치, 생명평화 벼 베기, 생명수 제작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졸업생들에게는 인증서를 수여하고 1년 동안의 활동을 정리한 수기집 ‘생명수’ 6호를 배포했다.

모범적으로 활동을 보여준 김성원(전주 동암고 2) 학생이 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장상, 김다혜(전주대 사대부고 2)학생이 전라북도교육감상, 조현우(한일고 2)학생인 생명평화실천상을 수상했다.

덕산 스님은 격려사을 통해 “천천히 함께 생명평화 정신의 실천행에 동참한 청소년생명평화실천단원들은 현 시기 학생들의 제반 문제해결은 생명평화의 실천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을 것이다” 며 “앞으로 인생을 개척해나가야 할 청소년 시기에 중요한 가치판단의 기준을 마련하고 더불어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적 인성을 함양하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생명평화실천단은 12월16~17일 양일간 무주리조트에서 스키캠프를 마지막으로 제6기활동을 마무리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