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 지역아동센터 300만원 후원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 지역아동센터 300만원 후원

2017년 11월 10일 by jeungam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 지역아동센터 300만원 후원 목차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 지역아동센터 300만원 후원

“올바른 사랑은 사람을 성장시킨다”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 지역아동센터 300만원 후원

한국불교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스님(진안 마이산 탑사 주지)이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의 건강한 신체발달과 건전한 정신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진성스님은 11월 6일 전주시 덕진구청(구청장 박선이)을 방문해 덕진구청 지역아동센터를 위해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진성스님과 전북종무원 총무국장 송운스님, 마이산 탑사 탑 밴드 봉사단원들은 11월 6일 덕진구청을 방문해 박선이 구청장에게 지역아동들을 위해 써 달라며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덕진구청은 진성스님의 후원금으로 덕진구 사랑의 울타리 자원봉사단을 통해 지역 아동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한 스포츠 스태킹 대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진성스님은 “올바른 사랑은 사람을 성장시킨다” 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한 웃음을 되찾고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살필 계획이다”고 말했다.

스님은 또 “어린이들이 지나친 온라인 게임 몰입과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나 건전한 게임을 통해 바르게 성장하기 바라는 마음에서 후원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박선이 구청장은 “이번 후원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꿈을 가지고 성장해 나갈 것이다” 며 “1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적인 진성스님의 후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진성스님은 지난 7월에도 덕진구 지역아동센터 어린들의 스포츠 스태킹 대회에 후원하고 송운스님과 함께 떡볶이, 아이스 크림 등 간식을 제공하고 격려한 바 있다.

한편, 진성스님은 지난 10월 한국불교태고종 제18대 종무원장에 선출됐으며 9월에는 갑룡장학회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한바 있다. (사) 나누우리 봉사단을 통해 자비의 쌀과 연탄나눔, 김장김치 나눔 등 국내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캄보디아, 베트남등의 오지 초등학교를 방문해 식수정수시설을 설치하는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