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내장사, 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정읍 내장사, 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2016년 06월 08일 by jeungam

    정읍 내장사, 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목차

정읍 내장사, 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정읍 내장사, 어르신 경로잔치 개최

정읍 내장사(주지 도완)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5월 31일 정읍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이번 경로잔치는 선운사 주지 경우스님, 내장사 한주 대우스님, 강천사 주지 종고스님, 내소사 진성스님을 비롯한 스님들과 김생기 정읍시장, 우천규 정읍시의회 의장, 이우춘 정읍노인회장, 내장사 신도, 지역 어르신 등 350명이 동참했다.

내장사 주지 도완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은 보릿고개를 넘어 현재의 우리나라가 있게한 주역들이다” 며 “지역 노인복지와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를 위해 내장사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할 것이며 매년 정기적으로 경로잔치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경우스님은 치사를 통해 “자녀들이 부모님을 위해 준비하는 것처럼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이 매우 좋아보인다”고 치하하고 “내장사를 비롯한 불교계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이웃이 되기위해 더한층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사 이원일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경로잔치는 뷔페식으로 제공된 점심식사에 이어 원광어린이집 아동들의 귀여운 율동과 밸리댄스 공연, 민요, 판소리, 가야금 병창, 가수 현진의 가요메들리 공연으로 어르신들을 흥겹게 했다.

또 어르신들의 장기자랑에 이어 자전거 등 푸짐한 상품과 경품이 제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