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착한 벗들,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 개최

(사) 착한 벗들,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 개최

2016년 01월 11일 by jeungam

    (사) 착한 벗들,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 개최 목차

(사) 착한 벗들,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 개최

결혼 이주 여성과 이주 노동자들의 건강한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사) 착한벗들 (대표 회일스님)이 ‘2016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를 개최했다.

1월 8일~10일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어린이 겨울캠프는 ‘우리는 하나’라는 주제로 다문화가정의 아동들과 비 다문화가정 아동 35명이 동참했다.

어린이법회 지도법사인 무구스님의 지도로 미래 사회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창의력 증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배려와 협력의 인성을 가꾸고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나무 인성교육, 명상 및 미술놀이, 한국 민속 및 베트남 전통놀이. 모악랜드 눈썰매 놀이, 세계문화체험, 불교문화체험, 발우공양, 미니 올림픽 등 놀이 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놀이를 통해 협동심을 배우고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을 키울 수 있는 난타 공연, 미니올림픽등의 놀이 프로그램과 어린이들의 다양한 장기를 펼치는 레크레이션과 장기자랑, 공포체험도 진해됐으며 어린이 오계 수계식을 마지막으로 2박3일간의 일정을 회향했다.

회일스님은 “다양한 문화를 서로 이해할 수 있고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접할 수 있어서 훨씬 서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불교캠프를 마련했다” 고 말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