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강천사 기도수익금 어려운 이웃위해 기탁

순창 강천사 기도수익금 어려운 이웃위해 기탁

2015년 12월 01일 by jeungam

    순창 강천사 기도수익금 어려운 이웃위해 기탁 목차

 

순창 강천사 기도수익금 어려운 이웃위해 기탁

천일기도 입재, 기도수익금 5백만원 순창군에 기탁

순창 강천사가 천일기도를 입재하며 발생한 기도수익금 전액을 지역의 청소년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금으로 기탁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순창 강천사(주지 종고)는 11월 27일 순창군을 방문해 황숙주 군수에게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3백만원과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라면 100상자(2백만원상당)를 기탁했다.

종고스님은 “지난 9월 강천사에 부임한 후 천일기도를 입재했다” 며 “작은 금액이지만 기도수익금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탁하게됐다” 고 말했다.

스님은 또 “매년 정기적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자비나눔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강천사는 지난 11월 21일 ‘강천사 옛가람 복원불사 기원 천일기도’를 입재하고 매일 네차례 정진하는 사분정진이 진행중이다.

강천사는 천일기도입재를 계기로 다양한 도량정비를 통해 사격을 일신할 예정이다. 참배객들과 등산객들을 위해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포교의 중심역할을 할 계획이다.

입재식에서 종고스님은 “나의 삶을 돌아보고 가정과 사회전체가 행복하고 이웃을 돌아보는 마음으로 기도에 임해달라”고 불자들에게 당부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관련글 : 순창 강천사 - 온 산 붉은 색동옷, 도량도 곱게 물드네

 

강천사 천일기도강천사 가람복원을 위해 천일기도정진중인 강천사 대중스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