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불교청년회 창립

제천 불교청년회 창립

2015년 11월 27일 by jeungam

    제천 불교청년회 창립 목차

 

 

 

제천 불교청년회 창립

제천 불교청년회 창립

불교 부흥과 봉사와 자비실천 목표

 

충북 제천지역 청년회가 창립됐다.

 

제천불교청년회(회장 최일준)는 11월 24일 한산사 2층 법문회관에서 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법회를 봉행했다.

 

제천 청년회는 2015년 2월 100여명의 청년불자들이 모임을 구성해 불우이웃을 위한 봉사활동, 동화사 법주사등 교구본사 성지순례, 불경공부등 활동영역을 확대해 오다 이날 창립법회를 봉행하게됐다.

 

이날 창립법회에서 제천불교총연합회장 각우 스님(한산사 주지)은 “제천지역의 침체되어 있는 불교를 활성화 하고 올바른 경전해석을 통하여 심신을 건강하게 하는 불자로 성장하길 기원하며, 제천불교총연합회는 청년회의 활동에 전폭적인 협조를 해 주겠다”고 밝혔다.

 

최일준 회장은 “현대사회의 공공의 적인 IS의 태동에 원인은 바로 잘못된 경전해석에 따른 원인이다. 종교는 올바르게 활동할 때는 자신의 심신수양에 도움이 되지만, 그렇지 못 할 경우에는 본인뿐 아니라 주변에도 피해를 끼칠 수 있다. 그러나 우리 제천불교청년회는 오랜 시간 불경을 연구하시고 수양하신 올바른 스님들께 배우고 그를 통해 부처님의 사상을 실천하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제천 불교청년회는 봉사와 자비실천을 통하여 대한불교청년회의 전국 지역 청년회중 가장 모범적인 청년회로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천불교청년회는 총선을 앞두고 지역의 정치인들이 신성한 법당안에서 명함을 돌리며 홍보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여 창립법회를 치르고 사실을 알렸다고 전했다.

 

청년회의 가입은 종교의 제한이 없으며, 누구나 청년회 사무국장(이희남 010-5128-8002)로 전화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