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생명평화실천단, 생명평화 벼베기 진행

청소년 생명평화실천단, 생명평화 벼베기 진행

2015년 10월 29일 by jeungam

    청소년 생명평화실천단, 생명평화 벼베기 진행 목차

청소년 생명평화실천단, 생명평화 벼베기 진행

전북불교네트워크(공동대표 곽인순) 부설 청소년생명평화실천단(단장 오종근)은 10월 24일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 소재 논에서 ‘생명·평화 벼베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벼베기에 동참한 청소년 22명과 지도교사들은 지난 6월 직접 심은 약 400평의 논에서 직접 벼를 수확하는 성취감과 기쁨을 누렸다,

또한 음식이 우리 밥상에 올라오기까지의 많은 이들의 노고에 고마움과 음식의 소중함을 알고 힘든 벼베기 작업을 통해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체험했다.

이번 행사는 올바른 가치관과 정체성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의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또래와의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긍정적인 자아존중감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벼베기 행사에 직접 참가한 박세빈(전주 제일고 1학년) 학생은 “내가 직접 심은 모가 무더운 여름을 이기고, 벼가 된 걸 보고 있으니 기분이 색다르고, 감동 받았다”며 “가뭄으로 벼농사가 잘 안 됐을까봐 걱정 했는데, 건강하게 자라서 벼가 된 걸 보니 그 동안 열심히 키워주신 농부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수확한 벼는 전북불교네트워크와 붓다로살자 전북모임 등의 후원을 통해 소외된 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