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 우리절, 청소년 심리치유 캠프 개최

참좋은 우리절, 청소년 심리치유 캠프 개최

2015년 08월 20일 by jeungam

    참좋은 우리절, 청소년 심리치유 캠프 개최 목차

참좋은우리절 청소년 심리치유캠프

참좋은 우리절, 청소년 심리치유 캠프 개최

 전주 참좋은우리절(주지 회일)이 단조로운 학교생활과 입시 경쟁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심리치유캠프’를 진행했다.

 8월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 동안 성적향상에 대한 부담감과 입시 경쟁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안정을 돕고 창의력 증진을 통해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서도 심리. 성격검사를 시작으로 오감명상, 포행명상 등 다양한 명상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학교생활에서는 가질 수 없었던 자신과의 대화를 통해 스스로를 아끼고 나아가 세상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 진로상담 전문교사인 정수홍 불자가 진로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진로선택을 위한 상담을 진행해 청소년들은 물론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청소년 심리치유 캠프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그들이 느끼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심리치유 프로그램으로 일반 청소년의 포교와 전법 활성화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좋은우리절 명상나눔단 지도법사 무근스님은 “내년부터는 청소년심리치유캠프에서 얻은 여러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다문화가족 인성프로그램과 접목하여 보다 대중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일반 청소년들도 함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참좋은우리절 관련글

다문화가족, 한국 전통문화를 만나다.

전통동화와 공예로 배우는 한국전통문화

참 좋은 우리절 다문화 어린이 함께하는 여름 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