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사, 동안거 포살법회 및 교구종회 개최

금산사, 동안거 포살법회 및 교구종회 개최

2012년 12월 25일 by jeungam

    금산사, 동안거 포살법회 및 교구종회 개최 목차

 

금산사 동안거 포살법회

금산사, 동안거 포살법회 및 교구종회 개최

 

조계종 17교구 금산사(주지 원행)가 임진년 동안거 포살법회 및 교구종회를 개최했다.

 

12월 14일 대적광전에서 불기2556년 임진년 동안거 포살법회에서 포살법사로 나선 원행스님은 100여명의 대중스님들에게 <범망경보살계포살본>을 바탕으로 <불설범망경> 보살심지품, 십중대계, 사십팔경구계를 설했다.

 

원행스님은 “수행자로서의 본분을 잃지 않고 열심히 정진해 사회로부터 신뢰받고 지혜와 자비로 뭇 중생을 이끌어가는 참된 수행자가 되자”고 당부했다.

 

포살법회에 동참한 대중스님들은 계율을 받들어 지니고 청정한 몸과 마음으로 깨달음을 구하고, 중생을 교화하겠다는 원력을 다짐했다.

 

이어 설법전에서 열린 17교구 3차회의에서는 불기 2557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의 심의 의결과 종무지도 감사 보고, 전북포교 전진대회 개최의 건과 기타 안건을 처리했다.

 

새해 주요사업계획은 주파수 할당문제로 개국에 난항을 겪고 있는 불교방송의 개국준비와 뇌묵 처영대사 기념과 건립, 사적비 건립, 어린이 청소년, 대불련, 청년회 법회 활성화, 각 사찰 일요법회 활성화를 중점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또 전주 혁신도시에 준비중인 포교당 부지 매입자금을 내년도에 완납해 혁신도시가 조성 되는대로 포교당 건립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