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내장사, 자비나눔 효(孝) 의료봉사 개최

정읍 내장사, 자비나눔 효(孝) 의료봉사 개최

2012년 06월 25일 by jeungam

    정읍 내장사, 자비나눔 효(孝) 의료봉사 개최 목차

전국 병원불자회 내장사 의료봉사

정읍 내장사, 자비나눔 효(孝) 의료봉사 개최

가을이면 수려한 단풍을 자랑하는 정읍 내장사(주지 지선)에 정읍 시민들을 위한 무료진료행사가 열렸다.

 

6월 17일 내장사는 전국병원불자연합회(회장 류재환. 경희대 의료원 내과과장)와 함께 관내 65세 어르신 5백여명을 초청해 ‘제3회 내장사 자비나눔 효(孝) 의료봉사’를 개최하고 어르신들에게 무료진료와 함께 점심공양을 제공했다.

 

전국 17개 병원의 불자들로 구성된 50여명의 의료진들이 내과, 통합의학과, 여성의학과, 한방진료와 치과, 진단방사선과, 가정의학과, 통증의학과 등의 양한방 진료와 발마사지 봉사가 경내 곳곳에서 진행됐다.

 

병불련 불자들은 직접 치과검진차, X-ray검진차, 심전도기, 초소형혈액검사기, 초음파기, 혈당검사기, 혈압기, 약제고기의 진료장비를 동원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살폈다.

 

지선 스님은 “그동안 내장사는 지역사회와 다소 거리감이 있었다” 며 “내장사가 지역사회를 위해 이바지 하고, 지역민들에게 관광사찰이 아닌 효행 수행도량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생각해 지역공동체의 중심이 되기를 서원하며 이번 매년 의료봉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님은 “이른 무더위로 고생이 되겠지만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좀 더 세심한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병불련 회원들에게 당부했다.

 

내장사는 이날 행사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했으며 지역내 파라미타 학생들과 내장사 신도회, 청년회, 선양차회 회원들이 봉사에 동참했다.



 

전국 병원불자회 내장사 의료봉사

 

전국 병원불자회 내장사 의료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