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선암사에서 종도화합을 위한 법회 개최

태고종, 선암사에서 종도화합을 위한 법회 개최

2011년 08월 07일 by jeungam

    태고종, 선암사에서 종도화합을 위한 법회 개최 목차

태고종, 선암사에서 종도화합을 위한 법회 개최 종정 혜초스님의 산수연을 맞아 총무원장 인공스님으로 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다

태고종, 선암사에서 종도화합을 위한 법회 개최

태고종 종도들이 한자리에 모여 종단화합과 종도화합을 위한 법회를 개최했다.


한국불교 태고종(총무원장 인공)은 지난 2일 순천 선암사(주지 경담)에서 종단발전과 종도화합을 위한 기원 대법회를 갖고 최근 불거진 총무원과 종도들간의 불협화음을 일단락 하기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갖었다.

이날 태고종 종정 혜초스님은 법어에서 “이번 종회에 종헌종법을 개정하고, 시급한 종단 현안문제를 협의하여 종단의 새로운 진로와 방향을 모색하고 있음은 매우 다행스러운 일이다. 종단발전은 화합에 있으니, 종도의 화합을 위하여, 유시를 발표한다”고 말했다.

유시의 내용은 △종단의 각급 기관은 새로 개정된 종헌종법을 근간으로 종단의 새로운 제도와 질서를 창신할 것, △종도는 지금까지 모든 반목과 갈등을 일소하고 집행부를 중심으로 일치단결하여 시급한 종단현안문제 해결에 총력을 기울일 것, △종단 사법기관은 앞으로 사리사욕에 치우친 나머지 종도의 분열을 조장하고, 종단의 화합을 저해하는 자가 있을 때는 이를 단호하게 척결 할 것을 담고 있다.

태고종, 선암사에서 종도화합을 위한 법회 개최

행사에는 태고종 종정 혜초스님의 산수연을 맞아 총무원장 인공스님, 원로회의 의장 일우스님을 비롯해 삼원장 스님과 선암사 주지 경담스님, 각 시도 교구 종무원장을 비롯해 500여명의 종도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11시부터 시작된 법요식에서 인공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종단내의 종도들간의 반목과 갈등을 종식하고, 새로 번영의 길로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태고종, 선암사에서 종도화합을 위한 법회 개최 태고종 총무원장 인공스님을 비롯해 삼원장으로 부터 하례를 받고 있는 종정 혜초스님

한편 태고종은 지난 106회 종회를 통해 종헌종법을 일부 개정하고, 동방대학원 이사 추천안과 2010년 세입세출 결산안을 결의했다.

이날 법회는 지난 종회에서 결의된 종헌종법을 통해 법적 기틀 마련하고, 종단안정과 종도화합을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와 개혁의 전기를 조성하기 위해 봉행되었다.
<양행선 현대불교신문 전남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