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제6탄약창 호국장영사 연등축제 개최

임실 제6탄약창 호국장영사 연등축제 개최

2011년 05월 06일 by jeungam

    임실 제6탄약창 호국장영사 연등축제 개최 목차

임실탄약창 부처님오신날 축제

임실 제6탄약창 호국장영사 연등축제 개최
부대곳곳 연등 장엄, 부대장병들의 무사고 안전 기원

전라북도 부처님 오신날 봉축위원회(위원장 원행스님)는 5월4일 전북 임실 제6탄약창 (창장 강재구 대령) 호국 장영사에서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나라의 안녕과 부대의 무운장구를 기원하는 부처님 오신날 봉축 연등축제를 개최했다.

금산사 포교국장 제환스님, 장수 팔성사 법륜스님, 김백호 전북불교신도회장, 김진수 전북포교사단장, 강재구 창장을 부대 지휘관들과 불자 장병 37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봉행된 이날 법회에서 법륜스님은 “장병여러분들이 행복해야 온 국민이 편안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다”며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부대의 안녕과 장병들의 앞날에 무한한 불보살님의 가피가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재구 창장은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장병들을 위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금산사 주지 원행스님을 비롯한 지역의 스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부처님 오신날을 전 부대 장병들과 함께 축하한다.”고 말했다.

임실탄약창 교리퀴즈대회

법회에 앞서 장병들은 교리퀴즈대회와 독경대회, 장기자랑대회를 개최하고 이승운 상병 등8명의 입상자들에게는 즉석에서 4박5일의 포상휴가가 주어졌으며 전북봉축위원회에서 준비한 공연을 보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법회후에는 불자장병들은 연등을 손에 들고 부대 시설 곳곳을 돌며 부대의 무사고 안전을 기원했다.

한편, 부대내 불교 활성화에 공로가 큰 임재기 소령과 황병구 소령에게 금산사 주지 표창이 수여됐으며 호국 장영사를 위해 물심양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은 위봉사 관음회 권대택불자와 선원사 최인술 자원봉사단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임실탄약창 라이브가수 황나희임실탄약창 부처님오신날 연등축제에 라이브가수 황나희씨가 방문해서 장병들의 열열한 환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