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 수세미로 4대강 살려요" 불교연대 친환경 교육 실시

"아크릴 수세미로 4대강 살려요" 불교연대 친환경 교육 실시

2010년 09월 06일 by jeungam

    "아크릴 수세미로 4대강 살려요" 불교연대 친환경 교육 실시 목차

아크릴수세미

"아크릴 수세미로 4대강 살려요" 불교연대 친환경 교육 실시

4대강사업에 반대운동을 펼치고 있는 조계사 한강선원에서는 4대강 생명살림불교연대가 매주 화요일마다 아크릴실을 이용한 수세미 만들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크릴실은 한 올 한 올 떠서 다양한 모양의 수세미를 만들어 사용함으로써 가정용하수로 인한 오염을 줄여보자는 취지로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강물이 오염되는 중요한 원인은 공장과 농장에서 나오는 폐수와 가정에서 사용하는 하수가 주된 원인이라 할수 있는데요 공장이나 농장의 폐수는 일반 시민들이 막을수 없다하더라도 가정용하수는 주방세제 대신 친환경제품의 사용을 늘려서 강물의 오염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크릴수세미는 기름때를 분해하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주방세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기름때가 잘 닦인다고 합니다. 냉장고 같은곳의 묶은때도 잘 닦인다고 합니다. 따라서 설거지 시간도 절반으로 줄여주는 효과도 볼수 있습니다.

조계사 한강선원에서는 매주 화요일마다 아크릴수세미 만들기 교육과 목요일에는 폐현수막을 이용한 장바구니 만들기 교육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문의 :070-4143-2620)

아크릴수세미 활용 TIP

1. 프라스틱 그릇은 잘 닦이지 않고 유리그릇이나 사기그릇은 잘 닦입니다.
  
기름기나 많은 음식은 프라스틱 그릇에 담지 말고 유리나 사기그릇에 담으면
   설거지 할 때  편합니다.
2. 설거지 할때 약간 미즈근한 물로 하면 더욱 잘 닦입니다.
3. 아크릴 수세미를 뜰때 두껍고 헐렁하게 뜨면 더 잘 닦입니다.
4. 세균번식이 걱정이 없음으로 1주일에 2~3번 빨아 햇볕에 말려 사용하시면 됩니다.